본문 바로가기
Sports Review

[한국 자메이카 축구 평가전] 자메이카전 축구 중계, 대한민국 선발명단~

by 리뷰앤리뷰 2015. 10. 13.
반응형

[한국 자메이카 축구 평가전] 자메이카전 축구 중계, 대한민국 선발명단~

 

 

오늘 축구 경기, '대한민국 vs 자메이카'

 

2015년 10월 13일 저녁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한국 A대표팀과 자메이카 A대표팀 간의 평가전이 펼쳐집니다.

 

한국 자메이카 축구 중계 : kbs2 tv 생중계 (※ 인터넷 중계 : 네이버 'tv중계&문자중계', 다음 '문자중계')

 

 

한국 자메이카 축구 평가전~

 

우리 대표팀은 지난 8일 밤(한국시각 기준), 원정으로 치러진 쿠웨이트와의 경기에서 1:0 승리를 거머쥔데 이어, 오늘 국내에서 자메이카와의 '10월 A매치 2번째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요.

 

'한국 vs 자메이카', '자메이카 vs 한국'.

 

역대 전적은 단 두 차례의 경기를 치러, 우리 기준에서 '1승 1무'를 기록한 것이 전부라고 하구요.

 

이번 달 피파랭킹을 기준으로 했을 때는 '한국 53위 vs 자메이카 57위'로, 엇비슷한 가운데 아주 조금이나마 우리가 더 높은 순위에 올라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축구 자메이카전, 대한민국 선발명단~

 

조금 전, 오늘 자메이카전에 출전할 선발명단이 발표되었는데요.

 

애초 23명으로 발표된 '10월 A매치 명단'이지만,

 

'손흥민' 선수와 '이청용'선수는 부상으로 인해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했고,

 

광저우 헝다의 '김영권' 선수는 앞서 있었던 '쿠웨이트전'에서는 선발 출전했었으나, 이후 소속팀의 요청으로 인해 이미 팀으로 복귀한 상황,

 

게다가 '10월 대표팀'에 뽑힌 골키퍼 중 주전이라 할 수 있을 울산 현대의 김승규 선수마저 내일로 예정된 'FA컵 4강전' 출전을 위해 소속팀으로 복귀를 하게 되면서,

 

결국, 이들을 제외한 19명 중에서 '자메이카전 베스트11'이 선정되었습니다.

 

 

그러면, 오늘 경기에 선발 출전하게 될 '자메이카전, 한국 베스트11 명단'을 정리해두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자메이카 평가전, 대한민국 선발명단[각주:1]

 

GK : 정성룡[각주:2](수원 삼성)

 

DF : 김진수(호펜하임), 홍정호(아우크스부르크), 김기희(전북 현대), 김창수(가시와 레이솔)

 

MF : 이재성(전북 현대), 지동원(아우크스부르크), 기성용(스완지시티), 한국영(카타르 SC), 정우영(빗셀 고베)

 

FW : 황의조(성남FC)

 

  1. 한국 '4-2-3-1' 포메이션~ [본문으로]
  2. 개인적으로는 '순간 눈을 의심할 수 밖에 없었던;;; 골키퍼 자리. 그러나, 지난 달에 있었던 라오스전이 A매치 데뷔전이었던 권순태 골키퍼와 A매치 경험이라도 많은 정성룡 골키퍼 중 꼭 한 명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지금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는 결정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