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ports Review

[피파 랭킹] 7월 한국 FIFA 랭킹 56위로, 직전에 비해 한 계단 상승~

by 리뷰앤리뷰 2014. 7. 18.
반응형

[피파 랭킹] 7월 한국 FIFA 랭킹 56위로, 직전에 비해 한 계단 상승~

 

 

2014 월드컵이 끝나자마자 피파랭킹이 새롭게 정해졌습니다.

 

 

7월 한국 FIFA 랭킹 56위~

 

브라질월드컵 조별리그에서 단 3경기만을 치르고 탈락한 우리나라는 직전에 비해 한 계단 상승한 56위에 랭크가 되었는데요.

 

이는 1무 2패라는 경기 결과 자체는 좋지 않았지만, 어쨌든 우리보다 피파랭킹이 높은 팀들과의 a매치를 치르게 됨으로써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한 팀들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던 때문이 아닌가 여겨집니다.

 

 

2014년 7월 FIFA 랭킹~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이번 브라질월드컵의 결과와 상당히 엇비슷해보였으니.

 

특히 1~3위까지는 '독일, 아르헨티나, 네덜란드' 순으로 월드컵 순위와 피파랭킹이 동일했고, 다만 브라질의 경우 월드컵 4위를 기록했지만 준결승전부터 3,4위전까지 보여준 경기의 내용이 너무 좋지 않았던 때문인지 피파랭킹에서는 7위로 기록이 되고 있었습니다.

 

한편, 이번 월드컵에서 죽음의 조로 통했던 B조에 속해, '네덜란드에게 1:5 패, 칠레에게도 0:2 패, 호주에게 3:0 승'을 기록하며, 승점3점으로 결국 16강 진출에 실패했던 스페인이 7월 피파랭킹 8위에 오른 것이 크게 눈에 띄였구요.

 

또한, 16강에 올랐으나 8강 진출에 실패한 우루과이, 스위스가 각각 피파랭킹 6위와 9위를 기록한 것도 조금은 특징적으로 보였습니다.

 

 

브라질월드컵이 끝나고 처음으로 발표된 피파랭킹~

 

우리와 같은 h조에서 경기한 팀들의 FIFA 랭킹을 찾아봤더니, 벨기에 5위, 러시아 23위, 알제리 24위, 대한민국 56위 순이었구요.

 

월드컵에 함께 출전했던 아시아권 팀들의 순위도 살펴봤더니, 일본 45위, 이란 49위, 호주는 76위에 올라 있었는데요.[각주:1]

 

 

피파랭킹과 관련, 일각에선 그리 신뢰하지 않는 듯도 하지만, 이번 월드컵을 지켜봤을 때 최소한 우리 포함 아시아팀의 순위만큼은 이보다 더 높기도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니~

 

모르긴해도 월드컵이 끝나자마자 당장 a매치를 하지는 않을 것 같고, 우리로선 피파랭킹을 올리려면 다가오는 아시안게임 때 좋은 성적을 내는 수 밖에 없어보입니다.

 

  1. 참고로 이번 월드컵에 진출하지는 못했지만 어찌되었건 우리로선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북한의 순위는 147위'였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