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Review/정보 리뷰

[알뜰폰 0원 요금제] '알뜰폰 공짜 요금제' 역대급 프로모션 이슈.

by 리뷰앤리뷰 2023. 5. 12.
반응형

[알뜰폰 0원 요금제 이벤트] 기간 한정이긴 하지만, '알뜰폰 공짜 요금제'가 역대급 조건으로 나와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기준, 알뜰폰 시장이 평소보다 매우 뜨거운 상황이라, 정보 공유 차원에서 관련 포스팅을 좀 해두려 합니다.

 

영화 속 유명 대사를 차용하여 조금 자극적으로 부제를 달아보자면, "알뜰폰 0원 요금제, 지금까지 이런 조건은 없었다..." 뭐 이런 정도로도 정리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저 개인적으로는 이미 10년도 더 전부터 알뜰폰을 이용 중인 입장으로...,

취미가 맞아, 말 그대로 통신 요금만은 '알뜰'하게 써보겠다고 나름 궁리하며 살아왔었는데,

그런 저조차도 이번 '0원 요금제' 프로모션 정도의 조건으로는 알뜰폰 서비스를 써본 적이 없고요.

 

그런만큼, (이전에 단 한 번도 나온 적 없었던 조건인지까지는 확언할 수 없지만, 어쨌든 역대급이라 할 수 있을) 이번 '알뜰폰 공짜 요금제'는 소개를 꼭 하고 싶었습니다.

 

 

알뜰폰 0원 요금제.

 

이번 대란 전에는 최근까지도, 그저 월에 '통화 몇십~100분, 문자 몇십~100건, 데이터 1~2GB' 정도를 몇 개월 기간 한정으로 제공하는 정도가 최고 조건이었는데요.

알뜰폰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자, 좀 오래된 글이지만 '알뜰폰 0원 요금제'와 관련하여 이전에 발행했던 포스트들을 링크걸어 봅니다.
2021년 글 : [알뜰폰 유심 요금제] 알뜰폰 0원 요금제 정리, 이야기 알뜰폰 & 스마텔 알뜰폰
2016년 글 : [우체국 0원 요금제] 우체국 알뜰폰 추천 '에넥스텔레콤 A제로 요금제', 통화량 적은 분, 투폰 이용자에게 적합~

알뜰폰을 처음 접하는 경우라면 이 글들이 도움이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난 4월말 들어 여러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서 갑자기 '통화 100분~300분, 문자 100건~300건, 데이터 15기가 + 무제한 요금제(속도제한 3Mbps)' 내지는 '통화 무제한(부가통화 300분), 문자 무제한, 데이타 7GB + 1Mbps 속도제한', '통화 100분, 문자 100건, 데이터 10기가바이트 + 속도제한 1Mbps 무제한'과 같은 좋은 조건의 요금제가 짧게는 6, 7개월부터 길게는 12개월의 기간까지도 0원인 걸로 나오기 시작해서,

 

급기야 5월 초부터는 '통화 무제한(부가통화 300분), 문자 무제한, 데이터 11기가 + 일 2기가 + 속도 3Mbps 무제한에 월 추가 데이터 150기가까지 더 제공'하면서 7개월간 0원인 그야말로 대박 요금제까지 다수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럼, 현재 기준, 여러 알뜰폰 통신사에서 여러 '알뜰폰 0원 요금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통신사 및 요금제 선택 시의 기본적인 체크리스트라고 해야하나? 유의사항 정도'부터 좀 적어두고요.

1. 요금제 제공량 확인 : 이건 메이저 통신사 요금제를 쓴다고 해도 마찬가지겠는데요. 각 데이터, 전화, 문자 서비스 제공량을 확인해 자신에게 적합한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2. 통신망 선택 : 알뜰폰도 서비스망은 메이저인 SKT, KT, LGT와 동일합니다. 따라서, 평소 자신의 집과 직장에서 어느 통신망이 좀 버벅인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었다면 그 통신사망은 제외하고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3. 0원 요금 기간 확인 :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알뜰폰 공짜 요금제'들은 아쉽게도? 아니, 당연하게도... 정해진 몇 개월의 기간 동안만 0원이고, 그 기간 경과 후에는 이런 프로모션이 없을 때의 평시 알뜰폰 요금제보다도 더 비싼 요금을 내게끔 책정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 요금제의 경우, 할인 기간 경과 직전에 메뚜기는 거의 필수라 할 수 있겠습니다.
4. 약정 유무 및 기간 확인 : 기본적으로 알뜰폰 유심 요금제는 약정이 따로 없습니다. 따라서, 가입 이후 90일 혹은 93일 경과 후라면 이용자가 마음대로 타사로 번호이동을 하건 해지를 할 수 있고, 요금제에 따른 위약금도 따로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 '0원 요금제'의 경우에는 파격 조건이라 그런지는 몰라도, 몇몇 통신사에서 6개월 이용 기간 약정을 걸어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경우에는 6개월 전 번이나 해지 시에는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들 조건에 가입을 하려는 경우에는 약정 기간을 꼭 지켜서 사용하셔야 요금 폭탄을 맞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알뜰폰 자체가 생소한 분을 위해 이번 '0원 요금제' 조건들이 나와 있는 곳 중에서 웬만한 정도의 알뜰폰 업체명도 몇 나열해 두겠습니다. 참고하셔서 각 업체별로 한번씩 쭉 둘러보시고 본인에게 적합할만한 선택을 하시면 좋겠습니다.

이번 '0원 요금제' 프로모션을 실시 중인 알뜰폰 업체 : 프리텔레콤(프리티), 티플러스 모바일(티플러스), 모빙(유니컴즈), 이지모바일, 이야기모바일(이야기), KG모바일, 에이모바일(A모바일) 등등

 

 

알뜰폰 내지는 알뜰폰요금제.

십수년 전부터 시중에 나와있었지만, 아직 경험해본 분보다는 경험해보지 못한 분이 더 많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건을 모르면 값을 많이 주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 알뜰폰도 분명 단점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개인적으로 가장 아쉽게 생각하는 건 '통신사 고객센터 접속과 대응'... 특히나, 이번과 같은 대란성 프로모션이 나왔을 때는 통신사 114 연결이 무척 어렵습니다. ㄷㄷ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뜰폰 서비스를 이용하는 건... 어찌되었건 '가격이 깡패'라는 측면이 가장 크겠고요.

또한, 알뜰폰도 자꾸 쓰다보면 웬만한 건 사용자가 해결 가능한 정도로 관련 지식과 실력이 조금씩 늘기도 합니다. ㅋㅋ

 

그럼, 이 포스트의 결론은?

만약 기존에 알뜰폰을 이용해보셨거나 현재 이용 중인데 요금을 좀 내고 있다 하는 경우라면, 이번에 갑자기 이런 '무료 요금제'들이 많이 출시가 되었으니 몇 달간의 조건이기는 하지만 '메뚜기 한번 뛰셔도 좋을 듯하다'는 것.[각주:1]

또 만약, 그간 알뜰폰을 한번도 안써봤다 하는 경우라면, 요즘은 꼭 1인 1폰인 시대가 아닌만큼(업무용폰과 개인폰으로 구분해 투폰을 쓰는 분도 많고, 중고거래나 배달 어플용으로 서브폰을 활용하는 분도 있겠고, 1인 가구의 경우에는 집에서 자기 폰 못찾아서 버벅일 때를 생각하면 집전화로 여분 폰 하나쯤 더 있어도 무방하겠고요...) 이런 조건의 프로모션 요금제가 있을 때, 어차피 요금이 공짜니 몇 달 간이라도 알뜰폰을 한 번 경험해봐도 괜찮지 않을까 하는 정도의 추천을 남겨봅니다.

 

  1. 물론, 저도 이번에 메뚜기 제대로 뛰었네요ㅋㅋ.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