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eauty, Health Review/뷰티 리뷰, 건강 정보

[고현정세안법 + 대성세안법 = 고대세안법] 고쇼에서 배운 '고대세안법' 정리~

by 리뷰앤리뷰 2012. 4. 21.
반응형
[고현정세안법 + 대성세안법 = 고대세안법] 고쇼에서 배운 '고대세안법' 정리~


첫방송 때부터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았던 고쇼가 어제는 3회 방송을 맞아서 대형게스트 빅뱅을 초대했었어요.
그리고 여러 이야기들과 함께, '고대세안법'이라고 해서 '얼굴을 깨끗하게 잘 씻는 방법'에 대해서 아주 자세하게 잘~ 설명을 해주었는데요.

세안법~, 그러고보니깐 우리 모두가 아주 어렸을 때부터 하루에도 몇번씩 얼굴을 씻어왔지만 '세수하는 법'에 대해서 아주 제대로, 정석으로 배워본 기억은 또 없는 것 같단 말이죠?

암튼 그래서 저도 방송을 아주 주의깊게 봤었어요^^


대성이 이야기한 '고대세안법'~

이 방법은 이전에 '고현정'이 알려준 '고현정세안법'에 대성만의 노하우가 조금 첨가된 세안법이구요.
내용을 쭉 들어봤는데, 고개가 막 끄덕여지면서ㅎㅎㅎ 그대로 실천을 하기만 한다면 이거야말로 '제대로 세안법'이겠다 싶었어요~^^*


그럼, 고현정과 대성이 제안하는 '고대세안법'~ 어떤걸 이야기 했었는지 자세히 적어볼께요~ 

대성 세안법 1 - 기본적으로 자신의 손은 깨끗하지가 않다는 생각을 갖도록 하고, 세안을 할때도 손부터 먼저 깨끗하게 씻은 다음에 얼굴을 씻도록 한다.
보통의 경우, 사람들이 자기 손은 깨끗하다라고 생각을 하기가 쉽지만 실제로는 그렇지가 않은만큼, '자기 손을 더럽다라고 생각'을 하고 평소에도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도록 하고, 세수를 할때도 얼굴에 손을 대기 전에 손부터 비누로 1~2분간 먼저 깨끗하게 씻도록 한다.

대성 세안법 2
얼굴을 씻을 땐, 피부결 반대 방향으로 씻어주고, 클렌징을 하는 것도 얼굴 피부에 자극이 되는 만큼 횟수를 2~3번으로 많이 할 것이 아니라, 한번 할 때 꼼꼼하게 해주는 것이 좋겠다.

대성 세안법 3
샤워와 세안을 함께 할때도, 물을 얼굴에 직접 맞게 하지말고, 물을 머리쪽부터 맞아서 그 흐르는 물로 세안을 해서 피부 자극을 줄여준다.

이 내용들에, 고현정이 첨언한 세안시 키포인트~
세안을 할때 기억해야 할 건 '코'[각주:1], 그리고 머리털과 눈썹 등의 잔털이 있는 부분의 세안에도 특별히 신경을 쓰도록 한다.


'대성세안법 + 고현정세안법 = 고대세안법' 정리~ㅎㅎㅎ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되겠다 싶은 고대세안법~
그중에서도 특히, 얼굴에 갑자기 트러블이 생겼다던지, 아님 원래도 피부 상태가 좋은 편은 아니었지만 근래 들어서 트러블이 좀 더 심해졌다던지, 혹은 평소에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은 편인 경우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번 주 고쇼에서 이야기했던 '고대세안법', 아래에 딱 세줄로 요약을 해둘테니까ㅎㅎ, '제대로 세안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서 직접 따라해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1. 평소에 손으로 얼굴을 만지지 않는다 & 얼굴을 씻을 때 조차도 부터 먼저 깨끗하게 씻고 얼굴을 만지도록 한다.
2. 세안시 부분을 특히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제대로 잘 씻어준다.
3. 얼굴을 씻을 땐 잔털까지 신경써서 씻어주도록 한다.


  1. 코를 잘 씻어주는 게 건강에도 좋다고 하면서, 세안 시에 '코'를 가장 먼저 & 신경써서 씻어주라고 했네요~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