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Review

[휴면주식 1558억] 한국예탁결제원에서 휴면주식 확인하세요~

by 리뷰앤리뷰 2012. 9. 3.
반응형
[휴면주식 1558억] 한국예탁결제원에서 휴면주식 확인하세요~


몇년 전부턴가 추석이 다가올 때쯤이면 '휴면주식 찾기'가 이슈로 떠오르곤 했었는데요. 올해도 어김없이 한국예탁결제원에서 휴면주식을 찾아주는 캠페인을 시작했네요^^

현재 잠자고 있는 휴면주식의 가치는 1558억원이라고 하는데요.
이전에 주식을 보유하는 가운데 무상증자, 주식배당으로 인해 신주를 배정받았으나 이사 등의 이유로 투자자가 수령하지 못한 주식이 그 대상이라고 하니까, 혹시 여기에 해당이 되는지 궁금한 분들은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확인 방법은 너무 쉬운데요^^

1. 휴면주식 찾기 링크를 따라, 한국예탁결제원 홈페이지 '주식찾기' 코너에 방문합니다~
http://www.ksd.or.kr/service/stockSearch.home


2.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과 같은 빈칸에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3. 공인인증서 클릭하면, 본인의 공인인증서가 뜰텐데, 비밀번호 입력해주면 끝~


4. 그럼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됩니다.




휴면주식 찾기~

저는 이미 지난 해에 시도를 해보았고, 휴면주식이 없다는 확인을 했었는데요.

이 포스팅을 위해서 다시 한번 확인을 해보았더니, 역시나 휴면주식이 없다고 해서, 또한번 아쉽ㅋㅋㅋ 그랬네요^^;

그럼 혹시 이전에 공모주 등을 샀던 기억이 있다거나, 주식 계좌가 있었는데 너무 오래 방치를 해두었다 하는 분들은 휴면주식 찾기를 한번 시도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