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Movie&Entertainments Review

시크릿가든 능력시험,,, 시가를 중반부터 봤던 저는 낙제점--;;;

by 리뷰앤리뷰 2011. 1. 17.
반응형
시크릿가든 능력시험,,, 시가를 중반부터 봤던 저는 낙제점--;;;


시크릿가든...

우연히 중반부부터 보기 시작...
현빈앓이나 주원앓이까지 도달하기 전에 드라마가 끝나버린 바람에, 당연히 오덕후까진 되지 못했지만...ㅜㅜ

그래도 드라마 한편에 "이 겨울, 진심 사랑하고 싶다"는 마음을 강렬하게 먹은 정도면 애청자의 도는 다한 것이 아닐까?
스스로는 그렇게 생각했었는데요^^

그러나 현실은,,, 시크릿가든 능력시험을 쳐봤더니 오덕후로선 완전 낙제점...;;;
이거더라구요.ㅎㅎㅎ


그나저나 시크릿가든 능력시험이라니... 그게 뭐냐고 하실 분도 계실텐데요.
대강의 설명을 붙여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지난 연말, 디씨인사이드 시크릿가든 갤러리에 "시크릿 가든 오덕후 능력 시험 (A형)"이라는 제목의 글이 하나 올라왔었습니다.

... 디씨인사이드 시크릿 가든 갤러리의 포스트, 화면 일부 캡처 ...


그래서 저도 시험을 쳐봤었는데요.

일단 출제된 문제들을 보니 능력자이자, 진정한 덕후께서 깨알같은 정성을 들여서 만든 문제들이었구요^^
그냥 쭉 한번 훑어만봐도, 왠만큼 집중해서 드라마를 보지 않았다면 답을 찾기 어렵겠다 싶을만큼 시험의 난이도 또한 상당한 문제들이었습니다.

특히나 A형의 경우 시험 범위 또한 전반부에서 중반부까지로 한정되어 있었는데요[각주:1]

그래도 풀어보고 싶은마음에 도전했던 "시크릿가든 오덕후 능력시험 A형"...
그러나 아무리 잘 풀어보려고 해도, 25문제 중에서 3~4문제를 제외하곤 도무지 뭐가 정답일지 감 조차도 잘 안오더라구요;;;


암튼 그렇게 전, 완벽하게 F라는 성적표를 받을 수 밖에 없었지만ㅠㅠ,
시가폐인분들 중에서 드라마를 처음부터 홀릭하셨던 분 계시면, 디씨인사이드의 시크릿 가든 갤러이신 "ToYou"님이 출제한 "시크릿가든 오덕후 능력시험 (A형)" 한번 풀어보셔도 좋겠다 싶어서 소개를 해봅니다~
 
"시크릿가든 오덕후 능력시험"과 관련한 투유님의 글,,, 원문은 여기(
http://gall.dcinside.com/secretgarden/79172)에서 확인하실 수 있구요.
게시판에 보시면 해당 글 우측 상단에 한글파일로 시험문제가 있으니 다운 받으셔서 풀어보시면 되겠습니다^^

... 시크릿가든 오덕후 능력시험~

모든 다른 시험과 마찬가지로, 이 시험 역시 출제자께선 시험의 난이도가 그다지 어렵지 않다고 적어두셨지만,
제겐 너무 어려웠던 25문제들이었네요ㅜㅜ
그나저나, 매의 눈~ㄷㄷㄷ & 참,,, 이멜은 살짝 가렸어요[각주:2] ...


  1. 글이 올라온 시점까지만 시험 문제가 출제가 되어 있어서 말이죠... [본문으로]
  2. 그러는게 좋을 것 같아서요^^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