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or Other Review

네이트 해킹, 싸이월드 해킹 - 개인정보 유출 뉴스가 떴네요;

by 리뷰앤리뷰 2011. 7. 28.
반응형
네이트 해킹, 싸이월드 해킹 - 개인정보 유출 뉴스가 떴네요;


잠잠하다 싶으면 한번씩 문제가 되곤하는 고객 정보 유출 사건이 이번엔 '네이트'에서 터졌네요;

그런데 범위가 '네이트'와 '싸이월드', 양쪽 다인 거 같구요.
아시다시피 '네이트'와 '싸이월드'는 국내 가입자 수가 엄청난 사이트인데, 현재로선 정확히 몇% 정도의 개인 정보가 털린 건지, 혹은 전체 회원 정보가 다 털린 건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없는 듯 하고, 그냥 '3500만 개인정보가 유출되었다'는 정도의 뉴스만 뜨고있는 상황이네요;;



다행히 저는 현재 두 사이트 모두 회원이 아닌 상태라서[각주:1], 만약 네이트에서 탈퇴회원 정보를 제대로만 잘 삭제를 했다면 이번 해킹사건으로 인한 직접적인 피해는 입지 않게 되겠지만, 어찌되었건 이번 해킹 건은 문제가 심각하다 싶구요.
 
아이디와 이메일 주소야 그렇다치더라도, '주민번호'부터, '주소'와 '전화번호' 등의 연락처 정보까지,,, 기업체들이 간수도 잘 못할 걸 뭘 그리 많이도 요구를 했던건지 정말 문제다 싶어요;;;

... 네이트 / 싸이월드 공지사항 캡쳐 ...
네이트 공지 링크(http://www.nate.com/nateInfo/noticeInfo.aspx)


암튼 현재로선, 본인의 정보가 털렸는지 안털렸는지 네이트에서 정보 제공이 제대로 되고 있지는 못한 거 같구요. 아무래도 갑자기 스팸이나 보이스피싱 같은 걸 문자와 전화, 네이트온을 통해서 접하게 된다면, '털렸구나;;'라고 생각을 해야 할 판인가 봅니다;

그런데 문제는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개인정보가 털렸다.'라고는 하지만, 솔직히 지금 당장 가입자가 어떻게 해볼 수 있는 건 별로 없을 거 같구요, 해당 사이트를 계속 이용하려면 '비번 변경' 정도 밖에 방법이 없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이런 사건이 불거질때마다 생각하게 되는 거지만, 자주 방문하지 않는 사이트는 가능하면 과감히 탈퇴 처리를 하는 것이 좋을 거 같구요.
기업들도 혹시나 이런 문제들이 발생을 하게되더라도 고객 피해가 크지 않을만한 개인식별정보 만을 요구할 필요가 있을 것 같고, 가지고 있는 데이터에 대해서는 제대로 관리를 하려는 노력을 조금 더 기울일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어요.


  1. 그렇지만 이미 이전에 있었던 여러번의 타회사 개인정보 유출 사건 때, 털릴만큼 다 털렸다고 봐야할 것 같아요ㅠㅠ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