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Mobile Review/이슈 리뷰

[7월 9일 dns체인저 주의보] 악성코드 dns 체인저 감염여부 확인하세요~

by 리뷰앤리뷰 2012. 7. 8.
반응형
[7월 9일 dns체인저 주의보] 악성코드 dns 체인저 감염여부 확인하세요~


몇일 전부터 'dns 체인저'라는 악성코드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는 뉴스들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dns체인저'는 용어 표현 그대로 'dns를 변경해서 사용자가 의도했던 dns로의 인터넷 접속이 안되게끔 방해하는 악성코드'라고 하는데요.
이 악성코드의 경우, 최근에 갑자기 유포가 되어서 급 문제가 된 케이스는 아니고, 이미 지난 해부터도 파악은 되고 있었는데 지금까진 어떻게 잘 컨트롤이 되고 있었다가 이제 앞으로는 컨트롤이 불가능한 상황에 놓이게 되어서 문제로 불거지게 된 케이스입니다.[각주:1]


현재 'dns 체인저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는 전세계적으론 27만대, 국내에서는 1800~1900여대로 추정이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만약 평소 별 문제없이 사용해왔던 v3, 알약 등의 백신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잘 작동이 되지 않는다거나, 갑자기 컴퓨터의 속도가 떨어졌다고 느껴진다면, 'dns 체인저'의 감염을 의심해 보시구요.

혹시 내가 사용하는 PC가 '악성코드 dns체인저'에 감염이 되었다면 치료를 해야할텐데요.
'DNS 체인저 감염여부 확인하는 방법' 간단히만 소개를 해둘께요~

일단,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보호나라(http://www.bohonara.or.kr/ , http://www.boho.or.kr/)에 방문을 합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면 위의 이미지와 같이 'dns체인저 악성코드'와 관련한 링크를 찾을 수 있을 텐데요.
그거 클릭하셔서 해당 공지사항(http://www.boho.or.kr/kor/notice/noticeView.jsp?p_bulletin_writing_sequence=960)을 확인 후, 적힌대로만 쭉 따라하시면 끝~입니다^^
(요지는 http://www.dns-ok.us/라는 사이트에 방문을 했을 때 녹색 이미지가 뜨면 DNS 체인저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지 않은 것이고, 빨간색 이미지가 뜨면 DNS 체인저 악성코드에 감염이 된 것이라는 거구요.
저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아래의 녹색 이미지가 떠서 dns체인저 악성코드에 감염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 바로 내일이 7월 9일인만큼, 자신이 사용중인 컴퓨터가 'DNS 체인저 악성코드'에 감염이 되어 있지는 않은지 미리 미리 체크를 해보시기 바라구요.
이로 인한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셨음 좋겠습니다^^

  1. 지금까진 미FBI와 사설보안업체가 인터넷 서버를 특별히 따로 운영을 해서 'dns체인저'에 감염된 PC들까지도 정상 사용이 가능한 상황이었으나 다가오는 월요일, 그러니까 7월 9일을 기점으로 이 서버의 기한이 만료가 되게 되었고, 때문에 이후부터는 'dns 체인저'에 감염된 컴퓨터의 경우에는 인터넷에 접속할 때 장애가 발생할 것으로 우려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