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or Other Review

전국적인 비 날씨 예보,,, "오늘의 날씨 확인하시고, 우산 꼭 챙기세요~!"

by 리뷰앤리뷰 2011. 4. 18.
반응형
전국적인 비 날씨 예보,,, "오늘의 날씨 확인하시고, 우산 꼭 챙기세요~!"


몇일 전부터 오늘 전국적인 비가 올거라는 예보는 있었지만, 예보는 예보일 뿐;;;

솔직히, 기상청 예보가 안맞은 게 한번 두번도 아니고 그래서 이번에도 안맞을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지금 보니까 하늘이 완전 꾸물꾸물한 게, 아무래도 이번 예보는 맞을 것 같네요-.-;


봄비,,, 사실 예년같으면 이 비가 얼마나 반가운 비일까요?

그렇지만 현실은, 지난 달에 터진 일본 원전 사고 이후부턴 솔직히 비 날씨가 그리 반갑진 않은 느낌인데요.

물론 우리 기상청은 이번 비가 방사능 비일 확률이 낮다고 하고 있지만, 반대로 독일기상청과 노르웨이 대기연구소 측의 예보에선 17일부터 동풍이 불면서 18, 19일엔 일본쪽에서 한반도 쪽으로 방사능 물질이 넘어올 거라는 우려도 있었다고 하니까, 받아들이는 입장에서는 이 두가지 정보 모두를 잘 취합해서 오늘의 날씨에 대비를 하는 게 좋지않을까 싶네요.


암튼 비 몇방울 맞는 것까지 너무 민감하게 반응할 필요는 없겠지만, 이런 때에 너무 안일하게 생각하고 말 일도 또 아니지 않을까 싶구요.

이번 비가 방사능비이건 다행히 방사능비가 아니건 간에, 일단 비의 양이 상당히 많을 것이라는 예보도 있고 그러니까 우산은 꼭 챙기셨음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