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or Other Review

[초간단 성격테스트, 2분성격테스트] 재미삼아 '2분 성격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by 리뷰앤리뷰 2012. 9. 15.
반응형
[초간단 성격테스트, 2분 성격테스트] 재미삼아 '2분 성격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인터넷 공간에서 가끔 이슈화가 되곤 하는 각종 테스트들, 이번엔 '2분 성격테스트'라고 해서 초간단 성격테스트가 대유행이네요^^

이 테스트는 저도 첨엔 인터넷판 뉴스를 보고 알게 되었는데요.
기사를 보면 총 10문제라는데 올려져 있는 건 몇문제 밖에 안되서, 한번 테스트 해보고 싶은 마음에 원글 찾아 삼만리ㅋㅋㅋ를 좀 했었구요^^;
인터넷 커뮤니티 글이라는 힌트에 힘입어? 포스트를 하나 찾아내기는 했는데, 이게 원글인지 아님 이보다 더 이전에 올라온 포스트가 있는지 그게 아주 정확하진 않네요;

암튼 나름대로 찾아본 결과로 '원글 추정 포스트'를 하나 링크 걸어보구요.
실제 테스트는 링크(http://gall.dcinside.com/list.php?id=psychology&no=296542) 타고 가셔서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재미삼아서 저의 '2분 성격테스트' 결과도 공개를 해볼까 하는데요~

문항 중에서 몇개는 이걸 고를까 저걸 고를까 고민을 좀 하기도 했었지만, 암튼 제가 선택했던 건 'c, a, a[각주:1], c, a, b[각주:2], b, f[각주:3], c, b' 였고, 이걸 점수로 환산한 결과는 '6, 6, 4, 2, 6, 4, 2, 2, 4, 2' 해서, 총 38점이 나왔구요.

토탈 점수에 맞춘 성격 해석을 봤더니, '현명, 신중, 조심성, 현실적' 등등의 단어들이 등장을 하던데, 저를 객관적인 시각에서 보는 거랑 주관적인 시각에서 보는 건 좀 다를 수가 있으니까 '이 결과가 딱 맞다, 혹은 아닌 것 같다'라고 단언하긴 어렵겠지만, 다른 점수대까지 포함해서 쭉 정리된 내용을 봤을 때 제 기준에서 가장 무난해 보였던 점수대는 30점대, 40점대여서, 테스트 결과에 나름 만족~ 그랬었네요^^[각주:4]


2분 성격테스트, 실제로 해봤더니 정말 시간 별로 안걸렸구요, 문항 자체가 그렇게 까다롭다거나 어렵지도 않았구요.
그러면서도 결과를 봤더니 실제 성격과 완전히 배치되는 그런 결과는 아니어서 그것도 좀 신기하고 그랬는데요.

이 성격테스트~, 지금 딱 이슈화 되었을 때 같이 동참해 보시는 것도 상당히 재미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이건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그때 그때 달라요~' 인데, 빈도 면에서 그래도 a 상황이 가장 많지 않았나 해서 a 찍었습니다ㅋㅋ [본문으로]
  2. 이것도 고민 좀 했던 문항인데, 성격상 a는 확실히 아니고, b와 c를 두고서 둘 사이에서 엄청 고민씩이나 하다가 결국 b 찍었네요^^; [본문으로]
  3. 그러나 역시, 가장 고민스러웠던 문항은 '좋아하는 색을 묻는 질문'이었는데요. 예전엔 무채색이면 다 ok 그랬었는데, 요즘들어 점점 빨간색, 핑크색, 보라색 이런 색깔들에 급 끌려하고 있어서 답 고르는데 가장 많은 시간을 소요했구요. 그러다 결국 고른 게 흰색이었네요ㅋㅋㅋ [본문으로]
  4. 사실 설명을 쭉 읽어 봤을 때 가장 맘에 들었던 건 '41~50점까지'의 결과였는데요. 30점대에 비해서 뭔가 좀 더 활동적이고 유쾌한 느낌, 개인적으론 이런 성격이 참 좋은데, 생각해보면 실제의 저는 그보다는 조금 내향적인? 그런 성격이 아닌가 싶구요. 그런 의미에선 30점대가 딱 맞는 것 같기도 하다 싶었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