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사진] 추억 속의 원조 과자 #2... 뽀빠이^^

by 리뷰앤리뷰 2010. 12. 15.
반응형
[사진] 추억 속의 원조 과자 #2... 뽀빠이^^


얼마 전 너무 오래간만에 짱구를 보게 되어, 반가운 마음에 글을 하나 적었었는데요.

다음 번 "추억 속의 원조 과자" 소개에는 아무래도 오리온 초코파이가 등장할 것 같다는 멘트에, 너무 감사하게도 블로그 이웃이신 클라우드님께서 또다른 추억 속의 과자 하나를 추천해주셨더라구요.
바로, 뽀빠이였는데요^^



그런데 뽀빠이...
짱구와 마찬가지로 언제부터인가 본 기억이 전혀 없어서 '찾을 수 있을까' 싶었더니, 다행히도 모 마트[각주:1]에서 묶음 판매되고 있는 삼양 뽀빠이를 찾았네요~ㅎㅎ

그럼 추억 속의 원조과자, 뽀빠이~ 소개를 시작합니다^^ 


... 4봉지들이 번들, 뽀빠이랍니다~[각주:2] ... 


... 뽀빠이,,, 예전에도 '별뽀빠이'라는 이름이었던가요? 기억이 영 흐릿합니다;

참 사진은요... 제가 먹을 것만 앞에 두면 살짝 흥분 상태가 되고마는지라;; 안타깝게도 많이 흔들리고 말았네요ㅜㅜ ...


... 봉지를 찢어 과자 봉지 안을 찍어 봤습니다^^ ...


... 별사탕이 들어있는 뽀빠이, 별모양 그릇에 담아봤어요^^ ...


... 과자를 봉지째 부어놓고 보니, 별사탕이 너무 안보이길래, 몇개 찾아서 위쪽에 배치를 시켜봤답니다~ ...

 

... 뽀빠이 안, 별사탕은 모두 몇개일까요?^^
 
맨 처음엔 하나하나 찾아내서 일렬로 쭉 세워볼까 그랬었는데요ㅎㅎ; 몇개 찾아내다보니 귀찮아져서, 먹으면서 확인하지 뭐 그랬답니다.
결과는요, 3~4개 찾아먹고 난 후의 상황이 위의 사진이니, 1봉지당 보통 15개 정도는 들어있지 않겠나 싶네요^^ ...



... "삼양 뽀빠이" 1봉지의 영양성분표[각주:3]...
  

중량 65g, 열량 290kcal
탄수화물 47g (가운데, 당류 8g)
단백질 5g
지방 9g (가운데, 포화지방 5g, 트랜스지방 0g)
나트륨 190mg
철분 2.25mg[각주:4] - 뽀빠이가 뽀빠이인 이유, 바로 이것 때문인 걸까요?^^;




... 리뷰앤리뷰의 "삼양 뽀빠이" 소개 ...

라면 부스러기를 튀겨낸 모양을 하고 있는, 뽀빠이는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지만, 먹다보면 조금의 짭조롬한 맛과 함께, 단맛도 아주 조금 느껴볼 수 있는 과자랍니다^^

다만, 한입 먹고나면 뻑뻑한 느낌이 입안 가득 차기 때문에;, 별사탕을 중간 중간 함께 먹어주는 센스가 꼭 필요하겠구요.[각주:5]
홍차나 녹차, 커피와 같은 다류와 함께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1. 지리적으로 가장 가깝다는 이유로 최근에 자주 찾게 된 마트였는데, 과자 코너는 잘 둘러보지 않았다가 꼼꼼히 확인을 해봤더니 이런 행운이 있었답니다^^ [본문으로]
  2. 정가는 2000원이던가 그랬구요(봉지에 적혀있는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없네요;;), 마트라서 실구매 가격은 그보단 좀 더 낮았구요... [본문으로]
  3. 봉지에 기재된 수치를 옮겨적어봅니다. [본문으로]
  4. 2.25mg...mg단위라 작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철분 자체가 미량 원소여서인지 이정도면 대충 시금치 100g 분량인가보구요(독일 기준). 1일 영양소 기준치로 계산했을 때는 15%에 해당하는 양으로 기재되어 있네요^^ [본문으로]
  5. 별사탕과 함께 먹다보면 자체적으로 침이 좀 생겨나오면서 뻑뻑한 느낌이 많이 줄어든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