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Movie&Entertainments Review

[개콘 애정남33회] 애정남 외박 기준 / 속성애정남 수염기른것vs안깎은것 / 속성애정남 뒷담화 기준(말vs뒷담화)~

by 리뷰앤리뷰 2012. 4. 9.
반응형
[개콘 애정남33회] 애정남 외박 기준 / 속성애정남 수염 기른것vs안깎은것 / 속성애정남 뒷담화 기준(말vs뒷담화)~


'개그콘서트', 분명 사람들 웃기는 게 목적인 개그프로그램인데, 요즘봐선 방송3사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개콘이 가장 제대로 시사프로그램 같단 말이죠?ㅋㅋㅋㅋ
이것 참 아이러니, 웃을 수도 웃지 않을 수도 없는 상황인 건데요.
어제 방송된 개콘도 코너마다 대박이었구요, 진짜 완전 '용감한 개콘'이었네요~ㅎㅎㅎ


그럼 늘 그래왔듯이 포스팅은~~ '애정남' 관련해서 해봤음 하네요~^^*


1. 애정남 '외박' 기준~

Q : 아직 날도 안밝았는데 외박이라고 하네요ㅠㅠ 외박의 기준은 뭔가요?


A1 : 외박의 기준 - 중, 고등학생인 경우~
아버지가 침대에 누웠다고 한다면 이때부터는 외박[각주:1], 단 어머니는 제외~[각주:2]


A2 : 외박의 기준 - 대학생인 경우~
대학생의 외박 기준 시점은 TV 정규방송, 밤에 정규방송 애국가가 끝나기 전에 들어오면 외박이 아니고, 정규방송 애국가가 끝난 시점부터는 외박이다~[각주:3]

그리고 이 부분을 설명하면서, 애정남이 전해준 희소식 하나!
바로 올해엔 런던올림픽이 열린다는 거였는데요.
애정남이 정해준 이 기준을 따랐을 땐, 영국과 우리나라의 시차를 봐선 올림픽 기간 동안 밤새 놀아도 외박이 아닌게 되겠더라구요ㅋㅋㅋ


A3 : 외박의 기준 - 직장인의 경우~
집 앞에 우유가 도착해 있다면, 이때부턴 외박~

이거, 이유가 아주 그럴 듯 했는데요. 우유가 배달이 되었다는 건 누군가가 새로운 하루를 시작했다는 걸 의미하기 때문이라네요ㅎㅎ


A4 : 외박의 기준 - 부부인 경우~
케이블방송에서 야한영화를 시작하면, 이때부턴 외박~

근데 이유가 아주~ 정책적이야~ 아주~ 야해~~ㅋㅋㅋ
애정남의 설명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저출산국가, 그러니까 야한영화를 부부가 같이 봐줘야 된다네요ㅋㅋㅋㅋ



2. 속성애정남, '콧수염 기른 것 vs 안깎은 것'의 차이~

Q : 콧수염이 있는 사람, 기른 것과 안깎은 것의 차이는 뭔가요?

A : 주변의 반응을 보면 알수가 있는데, '왜 소지섭을 따라하느냐?' '이게 멋있는 줄 아느냐?' 뭐 이런 반응이면 이건 기른 것~
그렇지만, '여자한테 차였냐?'는 반응부터 나오면 이건 안깍은 것~;;;



3. 속성애정남 뒷담화 기준(말하는것vs뒷담화)~

Q : 두 사람이 모여서 그 자리에 없는 사람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경우에, 그냥 말하는 것과 뒷담화의 차이는 뭔가요?


A : '저 애, 여자 엄청 밝혀'처럼 누군가에 대한 안좋은 평가를 하더라도, 만약 대화를 하는 두 사람이 모두 자연스럽게 이야기를 해나간다면 그건 그냥 저 사람에 대한 평가의 말일 뿐이다. 
그렇지만 같은 내용을 말하더라도 주변에 아무도 없는데 굳이 둘이서 조용히 귓속말을 하려고 든다면, 이건 뒷담화다!



애정남 33회~
이번주 '속성애정남' 부분은 개인적으론 공감도 재미도 좀 덜했던 것 같지만;;, 메인 주제였던 '외박 기준은 상당히 독창적이면서 설득력도 있었다' 싶구요^^

재미있게 잘 봤네요~^^*

  1. 그러니까 '우리 아빠는 원래 좀 일찍 주무시는 편이다' 그러면 그집 아이들은 외박의 기준 시점도 덩달아서 빨라진다는 건데요. 첨엔 '이게 뭐지?' 그랬었는데 생각을 좀 해보니까 아버지가 주무시고 난 다음부턴 아이들이 언제 들어온들 아빠 입장에서는 외박이 맞겠더라구요ㅋㅋㅋ [본문으로]
  2. 저는 이 단서조항 부분이 참 웃겼는데요. 이유가 제법 수긍이 됐던 게, 엄마는 우리가 들어오기 전까진 안주무시고 늘 잠복근무를 서기 때문에 엄마는 이 기준에서 제외를 한다고 하더라구요~ㅋㅋ [본문으로]
  3. 이 부분도 첨엔 '왜 하필 TV 정규방송 애국가가 기준 시점이지?' 그랬었는데요. 생각을 좀 해봤더니, 보통 애국가가 나오는 시간대면 자정을 넘긴 새벽 1, 2시쯤이니까 아무리 성인이 된 대학생이라도 이 시간을 넘어선다면 외박이 맞겠다 싶더라구요ㅋㅋㅋ 암튼, 이 이야기를 하면서 애정남이 애국가 영상을 말로 표현을 해줬는데요, 딱 들으니까 머리 속에서 화면이 자동 재생이 되는 게 진짜 특징 잘 잡았다라는 생각부터 들었구요^^ 사실 이 부분은 영상으로 봐야 더 제맛인데~, 주말에 재방송 꼭 보셨음 좋겠네요~^^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