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Movie&Entertainments Review

[애정남 32회] 애정남 사진빨 기준, 애정남 표준사진찍기 방법 / 속성애정남 황당과 당황의 차이

by 리뷰앤리뷰 2012. 4. 2.
반응형
[애정남 32회] 애정남 사진빨 기준, 애정남 표준사진찍기 방법 / 속성애정남 황당과 당황의 차이


주말 예능, 불과 몇달 전까지만해도 토, 일요일 모두 볼만한 프로그램들이 다수 있었는데, 최근에는 결방&재방 크리가 대세인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그런 와중에서도 꾸준히 꿋꿋하게 일요일밤 시간을 책임지고 있는 프로그램이 바로 개그콘서트인데요^^

이번 주 개콘에서는 새코너인 '교무회의'가 상당히 인상적이었구요.
애정남은 메인 주제 하나랑 속성애정남 주제 하나가 방송을 타긴 했는데, 속성애정남 같은 경우는 판넬엔 2개의 주제가 적혀 있었는데 실제로 방송된 건 하나인 걸로 봐서 뒤에건 짤린 것이 아닌가 싶었고, 
암튼 요 몇주간의 분위기를 쭉 보니까, 아무래도 개콘에서의 애정남 비중이 점차 줄어드는 느낌?, 코너 자체가 조금 사양길로 접어들고 있는 듯하다는 느낌이 드네요;;;


1. 애정남 '사진빨' 기준~ 

애정남, 이번 주 메인 주제는 시청자 사연 중에서 채택이 되었나 본데요^^
소개팅 나온 여자, 그런데 미리 받아본 사진과는 완전히 딴판인 그녀가 나타났다면?ㅋㅋ
그런데 더 압권인 건 내가 봐선 완전히 사진빨인데, 소개를 해준 사람은 그게 사진빨이 아니라고 한다는 거죠^^;
그래서 애정남이 정해준 사진빨 기준~
그럼 어떤 게 사진빨인지, 어떤 것까진 사진빨이 아닌 건지 자세히 좀 알아보자구요^^


Q : 사진빨의 기준은 뭔가요?

A1 : 포토샵, 보정은 사진빨 O
가장 기본적인 사진빨 기준은 포토샵과 보정, 애정남은 이건 당연히 사진빨이라고 정의를 내려주었구요ㅋㅋㅋ

A2 : 화장은 사진빨 X
화장으로 본 얼굴을 가린 건 화장빨이지 사진빨은 아니다~ㅋㅋ

A3 : 도구를 사용하여 얼굴을 가렸다면 이건 사진빨 O
예를 들어서, 컵, 쿠션, 핸드백 등으로 얼굴을 가린 경우엔 얼굴의 일부분을 가렸더라도 사진빨이다!

A4 : 조명의 경우, 햇빛이나 형광등 조명 정도는 자연스러운 조명으로 봐서 사진빨 X라고 정의~
그러나, 화장실 조명, 특히 화장실 거울에 비춰서 찍은 사진 같은 건 완전 사진빨이다[각주:1]
또한, 레스토랑, 커피숍 등의 테이블 위에 있는 촛불 조명을 이용해서 얼굴 사진을 찍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 역시 뽀샤시한 사진이 나오므로 사진빨이라고 봐야함~ㅋㅋㅋ

A5 : 분명 본인이 직접 찍은 사진인데 마치 남이 찍어준 사진인 것마냥 억지로 스토리를 만들어낸 경우, 이건 사진빨 O~
가령, 막 자고 일어나서 침대위에 누워있는 모습을 누군가 찍어준 듯한 설정의 사진, 이건 사진빨이다!

A6 : 애완용 강아지를 가족, 동생, 식구라고 소개하면서 소품마냥 함께 찍은 사진이 있는데, 이것 역시 사진빨이라고 봐야 한다!
그러면서 애정남이 했던 말, 본인이 직접 개를 키워봐서 아는데~~~ㅋㅋㅋㅋㅋ 개와 함께 사진 한장을 찍으려면 개껌 안준다며 협박에 어르고 달래고 해서 한 30분 시도해야 겨우 나오는 사진이라면서, 이런 사진도 사진빨이라고 봐야한다고 결정!
 
A7 : 애정남이 부탁한 협조사항~, 가슴 파인 옷 입고 찍은 사진에 이미지 처리 할꺼면, 차라리 사진 찍기 전에 옷을 위로 올려서 사진을 찍어라~!
애정남의 신종령은 여자들의 사진빨 행동 중에서 가장 이해가 안되는 게 있다고 했는데요.
가슴파인 옷을 입고서 사진을 찍은 후에 이미지를 어디 올릴때는 가슴 부분을 하트이미지 같은 걸로 가리고서 사진을 올린다면서, 이건 이해가 잘 안된다고 했구요~, 이럴거면 차라리 사진 찍는 단계에서부터 옷을 올려입고서 사진을 찍으라고 했네요ㅋㅋㅋ


애정남 최효종이 제안하는 '표준 사진찍기법'~
최효종은 방송에 나오는 자신의 모습도 사진빨이며, 진짜는 못볼 정도라고 말해서, 방청객들의 큰 웃음을 자아냈는데요.
그러면서, 애정남 최효종이 직접 '어떻게 사진을 찍어야 하는 건지'에 대해서 몸소 보여주었어요.
애정남이 제안한 '표준사진찍기법'은 '안경 벗고!', '이마 보이게!', '귀도 보이게!' 찍어야 함~ㅋㅋㅋㅋ[각주:2]


개콘의 모든 코너가 다 그렇듯, 애정남 역시 글보다는 실제 영상으로 보는게 더 이해가 빠르고 재미도 있고 그렇지만,

애정남 사진빨 기준~, 특히 이 주제의 경우엔 방송을 통해 보셔야 그 재미를 제대로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본방 못보셨으면 주말에 해주는 재방 꼭 보시구요, 보시면 요소 요소에 배치되어 있던 자잘한 재미 같은 걸 그대로 느끼실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ㅎㅎㅎ



2. 속성애정남 '황당과 당황의 차이'~

Q : 뭔가 비슷한듯 다른 느낌의 단어, '황당'과 '당황'~, 이 미묘한 차이를 구분해주세요~


A : 예를 들어보면 이해가 쉽다~

남자 둘이 목욕탕을 함께 간 상황, 그런데 탈의를 하면서보니까 친구가 여자 속옷을 입고 있다?
이건 황당!

그런데, 그 상황에서 여자속옷을 입고 있던 친구가 상대방에게 이거 한번 입어볼래?라면서 여자속옷을 건넨다면 이건 당황~ㅋㅋㅋㅋ


정말 한끗차이인 황당과 당황~
방송을 보면서 저도 이 질문은 어떻게 설명을 한다고 해도 제대로 설명하기가 참 어렵겠다 싶었는데요.
이런 애매하고 미모한 차이를, 애정남에서는 이런 식으로 풀어냈더라구요ㅎㅎㅎ
진짜 방송보면서 '역시 애정남'이라는 말이 절로 나왔답니다~^^*


  1. 화장실 거울에 비춰서 찍은 건 후레시터지면서 뽀샤시해지는 효과가 크므로, 이건 당연히 사진빨~ [본문으로]
  2. 최효종이 설명과 함께 직접 보여준 모습, 이거 글만 봐서는 별 느낌이 없을 수도 있는데요. 막상 액션을 통해서 보니까 과히 충격적이더라구요~ㅋㅋ 그런데, 이렇게 자신을 희화화해서 방청객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하는 최효종의 모습을 보면서 역시 개그맨이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