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Movie&Entertainments Review

[위기탈출넘버원 동양안충] 초파리기생충 '동양안충' 주의법 및 대처법~

by 리뷰앤리뷰 2012. 9. 4.
반응형
[위기탈출넘버원 동양안충] 초파리기생충 '동양안충' 주의법 및 대처법~


위기탈출 넘버원은 보면 분명 도움이 되는 것은 맞는데 워낙 위험한 상황을 다룬 내용이 많다보니 저는 개인적으론 웬만해선 잘 안보게되더라구요;;
그런데 마침 어제는 TV를 튼다고 틀었더니 이 방송을 하길래 좀 봤는데, 우연찮게 중요한 정보를 하나 알게 되어서, 그 내용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동양안충'에 대한 경고 및 주의법, 대처법~

동양안충은 초파리가 사람의 눈에 동양안충의 알을 옮겨놓음으로써 감염이 된다고 하구요.
감염 초기엔 알 형태여서 감염된 사람도 잘 모른 채 지내다가 감염 4주쯤 지난 후에 동양안충이 성충이 되면, 이때부터 비로소 시력저하 등의 이상 현상을 경험하게 된다고 하고, 감염 후 계속 방치시에는 심각한 안질환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위기탈출넘버원에서 제안했던 동양안충 예방법 및 대처법을 기억나는 범위 내에서 정리를 좀 해둘테니,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동양안충은 초파리와의 접촉에 의해서 감염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혹시 초파리와의 접촉이 있었다면 즉시 눈을 잘 씻어내도록 합니다.

* 야외활동 시에는 보안경을 쓰거나, 모자를 눌러써서, 가급적이면 초파리와의 접촉을 피하도록 주의를 기울입니다.

* 바깥에서 활동을 할때는 초파리가 싫어하는 계핏가루를 몸에 약간 뿌려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초파리가 꼬이기 쉬운 축사 주변에도 계핏가루를 뿌려서 가급적 초파리와의 접촉을 차단합니다.

* 초파리는 땀, 눈꼽 등에 잘 꼬이므로, 땀과 눈꼽은 자주 닦아내도록 합니다.

* 눈에서 성충이 된 동양안충을 발견했다면, 스스로 처치하려고 하지말고 즉시 안과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 성충으로 다 자란 동양안충의 경우, 치료 후에도 재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후 1년은 더 관찰을 요한다고 합니다.



쉽게말해 눈 기생충인 '동양안충'에 대처하는 방법~, 방송에서의 정확한 워딩까지는 기억나지 않지만 요약정리를 하자면 이런 걸텐데요^^
야외활동 시에 가급적이면 초파리가 눈에 들어오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고, 혹시 초파리와의 접촉이 있었다고 생각되면 즉시 눈을 식염수나 안약, 물 같은 걸로 잘 씻어내 줄 필요가 있다는 것~,,, 그리고 모르고 지냈는데 어느날 거울을 봤더니 내 눈에서 실같은 형태의 뭔가가 구물거리고 있다고 하면, (이때는 괜히 내가 당장 뭔가를 해보려고 시도하지 말고) 곧
바로 안과로 가서 적절한 처치를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는 것 정도가 키포인트였지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