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or Other Review

[8월 16일, 주식, 은행, 택배] 8월 16일 대체공휴일, 주식시장 휴무, 은행 휴무입니다.

by 리뷰앤리뷰 2021. 8. 16.
반응형

[8월 16일, 주식, 은행, 택배] 8월 16일 대체공휴일, 주식시장 휴무, 은행 휴무입니다.

 

 

대체공휴일 제도 올해 광복절부터 확대 적용 실시.

'토, 일요일'과 '공휴일'이 겹치는 경우에, 그 직후에 맞게 되는 첫 평일을 공휴일로 하는 '대체공휴일 제도'가 올해부터 기존보다 확대해 적용됩니다.

 

대체공휴일 제도.

지금까지는 설 연휴와 어린이날, 추석 연휴에만 적용이 되었던 것이, 이제부터는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3.1절에도 해당이 되게 된 것인데요.

원칙적으로는 내년부터 적용이 되는 것이 맞지만, 특례규정으로 올 광복절부터 해당이 되는 것으로 정해졌습니다.

 

2021년 광복절 대체공휴일 적용.

달력이 만들어지고 인쇄될 시점인 작년 말이 아닌 최근 7월에야 '광복절 대체공휴일 적용'이 확정된 만큼, 종이 달력에는 해당 내용이 반영되어 있지 않은데요.

그러나, 그렇게 달력상으론 검은색이라도, 오늘 8월 16일은 '관공서의 공휴일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령'에 따라 많은 사업장과 단체가 휴무를 실시하는 빨간날입니다.

 

 

2021년 8월 16일 대체휴일로 쉬는 곳.

 

일단, 주식시장, 은행, 관공서는 기본으로 대체공휴일을 실시하구요.

* 광복절 대체공휴일로, 8월 16일 주식 휴무.

한국거래소 홈페이지 공지 내용에 따르면, '주식시장 및 채권시장 등의 증권시장, 일반상품시장(석유, 금, 배출권), 파생상품시장 등'이 모두 광복절 대체공휴일인 8월 16일에 임시휴장합니다.

 

* 광복절 대체공휴일로, 8월 16일 은행 휴무.

임시공휴일인 8월 16일은 전 은행이 임시휴무를 실시합니다.

 

택배는 택배사에 따라서 배송을 쉬는 곳도 아닌 곳도 있으니, 개별 확인이 필요하겠고,

* 8월 16일 택배 휴무 여부.

2021년 8월 16일 택배는 '택배사별로, 우체국택배, CJ대한통운, 롯데택배, 한진택배, 로젠택배 등은 14일부터 16일까지 택배없는 날로 배송을 않지만', 쿠팡배송 등은 변동없이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병원도 개별적으로 휴무 여부를 따로 확인해야 합니다.

* 대체공휴일 병원 진료, 하는 곳도 있고 아닌 곳도 있습니다.

하필 병원 예약일이 대체공휴일인 경우엔 당일에 해당 병원이 진료를 하는지 여부를 사전에 미리 확인하시는 것이 혹시 모를 헛걸음을 피하는 방법이 되겠구요. 특히나 요즘은 백신 접종까지 있어서 날짜를 맞춰서 병원에 가야하는 상황이니 만큼, 8월 16일에 병원 진료가 가능한지, 백신 접종을 하는지 여부를 개별적으로 확인하실 필요가 있겠습니다.

 

 

2021년 8월 16일 임시휴일 적용.

 

정리하면, 광복절 대체공휴일인 8월 16일은 '관공서'와, '증권사, 은행 등의 금융권'의 경우에는 모두 쉰다고 보시면 되겠고,

 

그 외, 택배와 병원 등은 휴무를 실시하는 곳도 그렇지 않은 곳도 있으니, 개별적으로 확인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