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view

간편한 아침식사 메뉴 ... "뚜레쥬르 크로크무슈" & "커피"...

by 리뷰앤리뷰 2010. 9. 3.
반응형
간편한 아침식사 메뉴... "뚜레쥬르 크로크무슈" & "커피"...


매일 아침, 따뜻한 밥에 9첩반상...ㅋ
그렇게 먹고 살면 얼마나 좋겠습니까마는...ㅎㅎ

그러나, 버뜨...
현실은 빵 두어 조각에 커피 한잔... 그런 것이죠ㅋㅋㅋㅋ;;


아무튼 그런 맥락에서 소개해보는, 간편한 아침식사 메뉴... '빵 & 커피'~

크로크무슈 1/2 * 2조각 1500원 + 뚜레쥬르 아메리카노 1잔 3200원...[각주:1]
이대로라면, 제가 사먹지도 않았겠죠?;;;

그런데 지점마다, 월별마다, 메뉴는 달라질 수 있겠지만,
아무튼 제가 이 모닝세트 메뉴를 먹었을 2010년 5월, 당시의 가격은 2000원...
이러면 이야기가 달라지는 것이죠.ㅎㅎㅎ





제공량
1회
제공량
 총중량
(g)
중량
(g)
열량
(kcal)
당류
(g)
단백질
(g)
포화지방
(g)
나트륨
(mg)
 1개 1개 124 124 355 15  530 
관련 내용은 2010년 8월 29일 현재, 뚜레쥬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입니다.[각주:2]


크로크무슈... 
슬라이스된 치즈와 햄을 넣고, 표면에 피자 치즈 살짝 얹어 구운 토스트입니다.

매장에서 바로 드실 때는 '데워달라'고 해서 드시면, 좀 더 나은 맛을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뚜레쥬르 모닝 세트... '크로크무슈' & '커피'...


<커피...>
아메리카노의 경우, 스몰 사이즈(236ml)와 톨 사이즈(384ml)가 판매되고 있지만, 모닝 세트에는 스몰 사이즈만 적용이 되고 있었는데요.
뚜레쥬르 커피는 그 자체로 가격대비 만족인 측면이 꽤 강한 '괜찮은 맛'을 지니고 있습니다^^


<크로크무슈...>
크로크무슈의 경우, 그 자체로는 조금 짭조롬하니, 조금 느끼한 맛이 있기는 하지만, 커피와 함께 먹기에는 궁합이 제법 잘 맞아떨어지는 맛입니다.


<뚜레쥬르 커피 & 크로크무슈>
요즘의 물가를 놓고 봤을 때, 아무리 허접한 샌드위치라도 한조각 먹어보려고 하면 1000원 미만 짜리는 없다고 봐야 하고, 커피 역시도 자판기 커피가 아닌, 원두를 내려 만든 커피의 경우에는 1000원짜리는 잘 없다고 본다고 한다면,
제가 먹었던 뚜레쥬르의 "크로크무슈 & 커피" 모닝 세트의 경우에는 가격 대비 만족인 측면이 아주 강했다고 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지난 5월의 세트 메뉴였던데다, 매장마다 메뉴가 다를 수 있겠기에, 생각컨대 현재는 이 조합으로는 세트 메뉴가 판매되지 않고 있을 가능성도 커보이는데요.
그렇다고 해도, 무언가 세트 메뉴를 만들어서 팔고 있긴 할테니, 잘 골라 드시면 가격 대비 만족스러운 한끼를 드실 수도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개해 본 '커피 & 빵'의 조합...
아주 맛있었다거나, 아주 특별한 맛이었다거나 그렇게 말하기는 어렵겠지만....
전국 어느 곳에서나 사람이 모일만한 곳이라면 비교적 손쉽게 찾을 수 있을만한, 체인점형 빵집의 빵과 커피 세트가, 별로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의 가격으로 팔리고 있다면, 
여러 사정으로 딱히 마땅한 식당을 찾기 어려울 아침 시간에는, 이 조합도 빈속을 채우기에는 상당히 괜찮은 조합이 아니겠나 싶구요^^

무엇보다, 어떤 빵과의 조합이 되었건 간에, 뚜레쥬르 커피는 '꽤 만족스러울만한 맛'이라는 추천도 아울러 해보고 싶네요^^

  1. 8월 29일 현재, 뚜레쥬르 홈페이지 상에 기재된 가격입니다. [본문으로]
  2. 관련 내용의 경우.... 제품을 실험실에 갖고 들어가서 각종 테스트를 해보지 않은 다음에야, 소비자로선 제품 판매자의 정보를 인용할 수 밖에 없지 않겠나 싶습니다....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