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Movie&Entertainments Review

손바닥TV 프로그램 편성표 & 손바닥TV 프로그램 소개~

by 리뷰앤리뷰 2011. 12. 7.
반응형
손바닥TV 프로그램 편성표 & 손바닥TV 프로그램 소개~


지난 주 '손바닥TV'의 개국을 맞아서, 손바닥티비에 대한 포스팅을 하나 했었는데요.
그때까지만 해도 매일 '오후 6시 ~ 10시 사이'에 4시간씩의 생방송이 진행되며, 스마트폰 앱과 다음팟 등을 통해서 시청할 수 있을 거라는 정도의 얘기만 있었는데, 이제 한주 정도가 지나고 보니까 어떻게 방송이 진행되는지 등에 대해서 조금 더 정확한 걸 알 수가 있겠더라구요^^

그래서 이 포스트는 그런 얘기와 함께, 거의 확정인 듯 싶은 손바닥TV의 편성표도 정리를 좀 해둘려구요^^*



* 손바닥TV, 요일별 프로그램 편성표

 
요일
 
손바닥TV 프로그램 편성표
 
 
PM 6시 ~ 8시 : 최일구의 '소셜데스크'
PM 8시 ~ 10시 : M4의 '고도리 SHOW'
 
 
PM 6시 ~ 8시 : 박명수의 '움직이는 TV'
PM 8시 ~ 10시 : M4의 '고도리 SHOW'
 
 
PM 6시 ~ 8시 : 박명수의 '움직이는 TV'
PM 8시 ~ 10시 : 하하의 'OOO'
 
 
PM 6시 ~ 8시 : 이상호 기자의 '손바닥 뉴스'
PM 8시 ~ 10시 : 아메리카노의 '뭐라카노'
 
 
PM 6시~ 8시 : 토니안&김인석의 '오당첨주식회사'
PM 8시 ~ 10시 : 김태훈의 'This Man Life'
 
 
PM 6시 ~ 8시 : 손바닥TV 특집
PM 8시 ~ 10시 : 손바닥TV 특집
 
 
PM 6시 ~ 8시 : 손바닥TV 특집
PM 8시 ~ 10시 : 손바닥TV 특집



* 방송 시간

손바닥TV는 매주 월요일 ~ 금요일, 저녁 6시에서 10시 사이 4시간동안 생방송으로 진행이 되구요.
보니까, 토요일, 일요일은 생방송이 아닌, 지난 방송을 특집으로 묶어서 방송하는 시스템인 거 같네요.



* 프로그램 간단 소개~

최일구의 '소셜데스크' : 이 프로그램은 mbc뉴스의 최일구 앵커와 프레시안의 이명선 기자가 진행을 하구요. 이 프로그램, 저는 첨에 요즘의 mbc뉴스 같은 느낌이 나지 않을까라는 예상을 했었는데, 방송을 잠시 보니까 예상 밖으로 할말은 좀 하는 방송이더라구요. 그리고 이번 주 '묻지마 인맥' 코너에서는 김꽃비씨가 출연했었는데, 게스트부터 참신한 느낌이 있어서 좋았구요^^
암튼, 개인적으로 이 프로그램, 슬슬 기대가 되기 시작하네요~

M4의 '고도리 SHOW' : 프로그램 제목부터 왠지 막 의문이 생기는 고도리쇼, 그런데 고도리쇼의 고도리는 '고독하지만 도도한 이웃집 오빠들'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구요^^ 진행은 M4의 멤버 김원준, 배기성, 이세준, 최재훈이 맡았는데, 저는 다른 것보다 프로그램 소개하면서 고도리 치는 장면보면서 완전 뒤로 넘어갔어요. 진짜 아무리 공중파가 아니라지만, 방송에서 이렇게 대놓고 고도리치는 장면을 보여주다니, 정말 대박!ㅋㅋㅋㅋ 왠지 이 프로그램에 더 관심이 가고 그러네요^^

박명수의 '움직이는 TV' : 이 프로그램의 진행자는 박명수, 그리고 올밴의 우승민도 보이던데 아마 고정출연인 거 같구요^^ 프로그램은 시청자 참여로 이루어지고, '퀴즈배틀', '성형상담', '즉석미팅', '심리상담', '영상편지' 같은 코너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하하의 'OOO' : 하하의 하하에 의한 하하를 위한 지극히 주관적이고 편파적인 방송~ 정해진 제목도 형식도 없다고 하구요, 내용도 심심풀이 수다에서부터 은밀한 성 이야기까지라고 하구요, 암튼 진정한 남자들의 Real Talk를 표방하는 프로그램이 '하하의 OOO'라고 하네요.

이상호 기자의 '손바닥 뉴스' : 이 프로그램은 MBC의 이상호 기자가 진행하는 뉴스 프로그램인데요. 아직 첫방송 전이어서 자세한 포멧이라던가 그런건 잘 모르겠지만, 이상호기자의 소개 앞에 고발전문기자라는 말이 붙는 거 보니까 '뉴스가 왠지 진짜 뉴스 다울 것 같다'하는 기대가 생기네요^^

아메리카노의 '뭐라카노' : 이 프로그램의 진행자는 김미려, 안영미, 정주리~ 아메리카노팀이 진행하는 '머라카노'는 '민식이냐!?', '노브레인 퀴즈 배틀', 'B순이 월드', '아엠쌤' 등의 코너로 구성된 시청자 참여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토니안&김인석의 '오당첨주식회사' : H.O.T.의 멤버였던 토니안과 개그맨 김인석이 진행하는 '오당첨주식회사', 이 프로그램도 아직 첫방송 전인데요. '축구 바보 천재 되다', '책 읽어주는 남자'와 같은 코너로 구성이 되어 있다고 하구요, 코너 이름들처럼 스포츠와 독서를 결합시킨 프로그램이라고 하네요.

김태훈의 'This Man Life' : 이 프로그램은 책, 영화, 음악 등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다루는 거 같구요. 지난 주 특집 방송을 잠깐 봤었는데 성과 관련한 얘기까지 상당히 거침없이 나오는 거 보니까 앞으로 다루게 될 방송 주제나 내용들도 꽤 자유롭지 않을까라는 예상이 좀 들었는데요. 느껴지기에 전체적인 분위기는 좀 차분한 듯 했고, 암튼 요즘 같은 추운 계절에 듣기엔 분위기상 꽤 잘 어울리겠다 싶었어요.

  

* 손바닥TV의 전체적인 느낌?

어찌보면 '보이는 라디오' 같은 느낌도 좀 들고, 그러면서 '생동감'이 느껴지는가 하면 한편으론 '어수선함' 같은 것도 함께 전해지는 방송~,,, 중간 중간 띄엄띄엄이긴 했지만 요 몇일동안 제가 손바닥TV를 보면서 느꼈던 점인데요.
그래도 제가 처음에 생각했던 거 보다는 꽤 괜찮은 거 같아서 앞으로의 손바닥TV에 기대도 되구요, 관심도 좀 더 생기고 그러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