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Movie&Entertainments Review

[손바닥TV] 손바닥TV 개국~

by 리뷰앤리뷰 2011. 12. 2.
반응형
[손바닥TV] 손바닥TV 개국~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종편인데, 어제 결국은 종합편성채널 4개사가 개국을 했네요;;
그리고 그 하루 뒤인 오늘은 '세계 최초, 스마트기기 전용 소셜 TV'를 표방하면서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손바닥TV'라는 게 또 개국을 했구요.

그래서 관련 포스팅을 하나 하려고 하는데, 종편에 대해선 패스~하구요;
이 포스트에선 손바닥 TV에 대해서만 좀 적어봤음 싶네요^^



손바닥TV에 대하여~

얼마전부터 개그맨 '박명수'와 mbc 뉴스 앵커인 '최일구'가 함께 찍은 목욕탕 동영상이 관심을 끌기 시작했었는데요ㅋㅋㅋ 동영상을 보니까 손바닥TV의 개국을 알리는 티저 동영상이었더라구요^^

손바닥TV는 매일 오후 6시부터 밤 10시까지 4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이 된다고 하는데요.
방송은 스마트폰이나 Daum 팟, 유튜브, iMBC, 판도라TV를 통해서 시간 제약 없이 볼 수 있다고 하구요. 다루게 될 장르도 다양해서 시사, 코미디, 스포츠, 심지어 성에 대한 것까지 주제로 삼는다고 하네요~


그런데, 여기까진 손바닥TV가 소개하는 손바닥티비에 대한 정보인데요.
방송 첫날이긴 하지만, 손바닥TV에 대해 두가지 정도가 눈에 띄길래 여기선 그 얘기를 해보려구요.
 
1. 손바닥티비,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일단 개국부터 하고 본 느낌이 좀 있네요;;;

이왕 포스팅을 하기로 마음먹은 김에, 손바닥TV의 편성표도 함께 소개를 하면 좋겠다라는 생각에 손바닥TV 사이트부터 관련 기사들까지를 꽤 꼼꼼히 확인해 봤어요. 그런데, 이상하게도 편성표를 찾을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편성표가 없다면 직접 한번 정리해봐도 좋겠다 싶어서, 손바닥티비에 관한 여러 기사들과 손바닥TV 사이트에 올려진 내용들을 취합해 봤는데요. 관련 정보가 중구난방[각주:1];;
아무리 생각해봐도, 어쨌든 오늘이 개국일인데 아직까지도 정확하게 무슨 요일, 몇시부터 몇시 사이에 어느 진행자에 의해 무슨 프로그램이 진행될 건지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제공되지 못하고 있다는 건 좀 준비 부족이 아닌가 싶었어요.


2. 손바닥TV & MBC?

손바닥tv에 엠비씨의 간판 앵커가 출연한다?? 저는 첨에 티저 동영상을 봤을 때부터 이게 좀 궁금했었는데요. 기사들을 읽어보니까 손바닥TV를 MBC의 자회사가 만든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예전의 MBC였다면 괜찮다고 느꼈겠지만, 요즘 MBC는;;;;[각주:2]
솔직히 MBC의 자회사에서 만드는 '손바닥TV, 여기서 흘러나오는 뉴스와 시사 정보가 과연 들을만할까?'라는 의구심, 저는 좀 들더라구요;;



손바닥TV~
요즘 왠만한 폰에서는 다 DMB방송을 볼 수 있는 것처럼, 이제 스마트폰 유저라면 폰에 손바닥TV앱을 깔기만 하면 원하는 때에 어디서든 손바닥TV를 볼 수 있을텐데요.
앞에서 여러 말들을 하긴 했지만;, 암튼 지금 막 개국을 한 시점인만큼 일단은 앞으로의 손바닥TV 방송들에 기대를 해봅니다^^

  1. 현재, 손바닥티비 사이트에는 금, 토, 일 3일에 해당하는 편성표가 올려져 있기는 한데요. 그런데 이상한 건 이 편성 시간표와 관련 기사들에 소개되어 있는 프로그램 시간이 일치하지를 않더라는 거구요. 때문에 현재로선 어느 게 정확한 건지 알수가 없는 상태이고, 또한 몇몇 프로그램의 경우는 프로그램명은 소개가 되었지만 진행자와 방송 시간대는 소개가 안되어 있는 것들도 있었구요. 암튼, 손바닥tv 공식 블로그의 글까지 읽어가면서, 이렇게 저렇게 정보를 조합한다고 해봤음에도 편성표 하나가 정리가 안될 정도로 현재, 관련 정보가 제대로 소개가 되어 있지 않은 상태네요;;; [본문으로]
  2. 솔직히 저는 요즘 MBC뉴스 잘 안보거든요;;;(공중파 방송3사 뉴스, 다 고만고만 하지만 특히 그중에서도 요샌 엠비씨가 가장 심하다 싶더라구요;;)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