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V&Movie&Entertainments Review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 애정남6회(9/25) - 애정남 빠른생일/애정남 민낯기준(생얼기준)/애정남 과거 애인 공개

by 리뷰앤리뷰 2011. 10. 5.
반응형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 애정남6회(9/25) - 애정남 빠른생일/애정남 민낯기준(생얼기준)/애정남 과거 애인 공개


추석 때부터 보기 시작한 애정남이지만, 6회때까진 리뷰 쓸 생각을 못하고 있다가 뒤늦게 리뷰 발동 시작~ㅎㅎㅎ 그래서 지난 몇일 전부터 시작해서 첫방송인 1회부터 복습하고 리뷰 적고ㅋㅋ 그랬었는데요. 암튼 이 포스트까지해서 이제 드디어, 이전 회차까진 정리가 다 되게 되었네요^^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 애정남 코너~
늘 기발함으로 시청자를 즐겁게 해주는 코너지만, 이번 6회의 소재들은 정말 최강 구성이었는데요^^ 애정남의 설명처럼 우리나라에만 있는 '빠른 생일 문제'랑, 여성들에겐 너무 중요한 문제인 '생얼에 대한 정의'랑, '현재의 애인이 과거의 애인에 대해 물어올 때의 대처법'이 소재였던 애정남 6회~,,, 그럼 방송 요약 시작할께요~



1. 빠른 생일

Q: 빠른 생일, 나이를 어떻게 정리해야 하나요?
A: 빠른 생일은 없다. (단, 그동안 알고 지냈던 사람들은 어쩔 수 없고, 앞으로 만나는 사람들에 한해서 빠른생일은 인정하지 않도록 한다ㅋㅋㅋ)

그런데 여기서 빵~ 터진 게 있었는데요.
나이를 물으면 나이를 말 안하고 학번을 말하면서 한살을 높이거나, 자기보다 한살 많은 친구 얘기를 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들을 보고 진짜 나쁜 사람이라고 하면서ㅋㅋㅋ 이 사람들에겐 9월 25일~100월 25일까지 앞으로 한달간 '빠른생일 자진신고 기간'을 줄테니까 신고를 하라고 하더라구요ㅎㅎㅎ


* 빠른 생일 문제~
솔직히 외국 생활을 해보지 않아서 그들에게 빠른 생일 문화가 있는지 없는지 정확히는 알지 못하지만, 우리가 아는 상식 범위 내에서는 빠른 생일은 없다는 최효종의 말이 맞을텐데요.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현실적으로 나이가 곧 서열이고, 언어 자체에 높임말도 존재하다보니까;, 외국보다도 나이 문제에 더 민감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는 것이 아니겠나 싶은데, 그렇지만 초등학교 입학 시점의 문제 때문에 빠른 생일이라는 게 존재하다보니 그동안 앞뒤로 나이 1~2살 차이나는 사람들끼리 모이면 서열 정하는 게 쉽지만은 않았죠. 그런데 이제는 '빠른 생일을 인정하지 않는다'는 애정남의 기준이 정해졌으니깐ㅋㅋㅋ 출생년도만 기준으로 삼아서 나이 계산을 다시 해야할 것 같아요ㅋㅋㅋ




2. 여성 생얼(민낯)의 기준

Q: 도대체 여성 생얼의 기준은 뭔가요?
A: 선크림을 바른 경우, 생얼로 인정한다비비크림까지도 생얼로 인정한다(단, 비비크림은 양이 중요한데, 핸드폰 액정에 크림이 묻으면 생얼이 아니다!)


사실 요즘엔 선크림도 왠만한 제품은 잡티 커버 가능한 경우들이 많은데, 비비크림까지 생얼로 인정을 해준다니~ㅎㅎ, 솔직히 애정남이 이 주제에 관해선 많이 후한 기준을 제시해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뭐 여자인 저로선 땡큐 배리 감사~인거죠ㅎㅎㅎㅎ




3. 과거 애인

Q: 애인에게 과거 공개, 어디까지 해야하나요?
A1: 27세 미만의 젊은 커플이라면 과거를 공개하지 않기로 한다[각주:1]
A2: 27세 이상의 커플은 과거 최악의 이성 1명만 이야기하도록 한다[각주:2] (단, give & take가 지켜져야 하며, 이게 불붙게 된다면 레이스도 가능하겠다고 해서 엄청 웃겼네요ㅋㅋ)



애매한 것을 정해주는 남자, 애정남~,,, 늘 애매한 주제들을 재미있는 얘기들로 풀어내는 코너였지만, 이번 6회는 특히 더 추천을 하고 싶은데요. 그중에서도 '빠른 생일'에 대한 기준 제시는 정말 최고였구요. 다른 건 몰라도 이제 '빠른 생일' 문제 만큼은 우리들만의 아름다운 기준으로 해결이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ㅎㅎㅎ


그럼, 우리가 생활하다 보면 겪게 되는 크고 작은 여러 애매한 문제들에 대한 명쾌한 답을 원하시는 분은 애정남에게 질문해 보시구요, 그렇게 해서 좋은 기준이 만들어지게 된다면 사연 신청자로선 그것도 참 의미있는 일이 아닐까 싶어요^^  

... 개콘사이트(http://www.kbs.co.kr/2tv/enter/gagcon/)의 '애정남 사연모집 팝업창' 캡처 ...

  1. 이유에 대한 설명도 참 웃겼지만 생략하기로 하구요(애정남은 늘 재미있지만 특히 6회는 다시보기 강추하고 싶네요ㅋㅋ), 요약하자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과거 애인에 대해서 공개해서 좋아할 사람은 없다는 거~ [본문으로]
  2. 공개 이유가 참 웃긴데요ㅎㅎ 27세 이상에 과거 애인이 없다고 해도 이상하니까, 일단은 공개를 하되, 과거에 최악의 이성이었던 사람 1명만 말하라는 거~ㅋㅋㅋ [본문으로]
반응형

댓글